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푸터로 바로가기

공지사항

SK텔레콤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 '트루 이노베이션'에 선정

2020-04-02

웰스가이드는 2020년 4월 1일 SK텔레콤, KDX한국데이터거래소, MBN이 빅데이터의 새로운 가치를 발굴할 스타트업을 찾는 '트루 이노베이션(True Innovation)' 프로그램에 선정됐다. 

선정 기업은 금융데이터 분석을 통한 연금 등 개인 맞춤형 자산관리 웰스가이드를 비롯해 인공지능(AI) 기반 신변 안전 보호 서비스 이투온, 자영업자 대상 간편장부 푸드노트의 장부대장, 위치 기반으로 모임 장소를 추천해주는 위밋의 위밋플레이스, 엠랩의 AI 기반 동영상 분석 상품, 빅데이터 기반 여행 경로 추천 올빅뎃의 오브코스, 외국인 관광객을 대상으로 짐을 보관해주는 블루웨일컴퍼니 `럭스테이`, 금융 소외 계층을 위한 빅데이터 활용 신용정보평가 서비스 크레파스솔루션, 오트웍스의 마이크로 모빌리티 유저 주행 데이터, 외식업 식자재 견적비교 중개 플랫폼 딜리버리랩의 오더히어로 등 10곳이다.

이번 공모전은 SK텔레콤의 `True Innovation`과 MBN의 `빅데이터 및 AI자문단`, 국내 최대 유통·소비 관련 빅데이터를 거래하는 `KDX한국데이터거래소`가 함께하는 유통·소비 빅데이터 분야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이다. 협력기업인 삼성카드, CJ올리브네트웍스, SK플래닛, 웰컴에프앤디, GS리테일, 나이스디앤알, 다음소프트, 데이블, 로플랫, 빌트온, 식신, 온누리에이치엔씨, 지인플러스, 코리아크레딧뷰로, 한국우편사업진흥원과의 협력 기회도 주어진다.

'트루 이노베이션'에 선정된 업체들에게는 최소 6개월간 사무공간과 테스트 단말 등이 제공되고, 멘토링 세미나 등 육성 프로그램이 제공된다. 또 SK텔레콤, SK그룹 계열사, 유관기관, 파트너와의 지속적인 네트워킹 기회가 마련되고, SK텔레콤 실무 전문가들과 사업발전 방향과 개선점에 대해 자유롭게 토론할 수 있는 자리도 만들어진다. 특허, 법무, 세무, 홍보, 제휴, 마케팅 등에 대한 다양한 세미나도 진행된다.   

SK텔레콤은 빅데이터, 모빌리티, 인공지능(AI), 5세대(5G) 통신 등 카테고리별로 '트루 이노베이션' 업체들을 선정해왔다.